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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가이드
종합 난청 솔루션으로 최첨단 맞춤형 난청 케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전적 질병 요인
머리외상
귀에 관련한 병력
중이 공간의 확장
과도한 귀지 발생
장기적인 소음 노출
심장병
신생아 난청
바이러스감염
이독성 약물
메니에르 질병
외이도의 이물질
청신경 종양
갑상선 기능 이상
당뇨병
고막 천공
외이도 확장
전음성 난청
청각경로 중 외이 또는 중이의 기능 이상으로 발생하는 난청형태를 말합니다. 종종 일시적으로 발생되기도 하며, 일반적으로는 외이도염, 과다한 귀지, 고막천공, 중이염 등에서 비롯됩니다.
감각신경성 난청
가장 흔한 난청 유형으로, 내이 및 청신경세포의 기능 저하로 발생하는 난청형태를 말합니다. 감각신경성 난청은 일반적으로 노화, 과도한 소음 노출, 귀에 해로운약에 의해 발생하며 심각한 감염, 질병, 종양, 유전에서 비롯됩니다.
혼합성 난청
전음성 난청과 감각신경성 난청이 혼합된 난청형태를 말합니다.
XINO TINNITUS는 이명에 효과적인 Sound Therapy를 기반으로 한 Starkey Multiflex Tinnitus Technology를 이용하여 탄생한 제품으로 기존에 출시된 여러 이명 차폐기와 다르게 우수한 보청기 기능과 이명완화를 기능을 겸비하여 난청과 이명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청기의 증폭, 개인화된 적합(피팅)뿐 아니라 소리치료를 통해 이명으로 인한 스트레스 경감 및 이명을 완화 시켜드립니다. 스타키의 XINO TINNITUS의 이명완화 기능과 이명교육, 훈련을 함께 병행하신다면 사용자분들의 이명치료에 시너지 효과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난청정도(HL) | 언어발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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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dB이하 | 대부분의 자음을 인지하여 들을 수 있으며 약간의 왜곡된 말을 함 |
35~55dB | 언어발달이 다소 지체되며 질문을 부분적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몇몇 자음의 대치나 왜곡이 나타남 |
70~80dB | 문법적/의미론적 이해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긴 문장에서 몇 개의 낱말만 이해하고 소리변별이 어려워 독화와 함께 의사소통하는 경우가 많음 |
90~100dB | 전문적인 치료나 교육을 통해 언어 습득 |
대상 | 방법 |
---|---|
8개월 미만 영·유아 | 소리를 들려주었을 때 반사변응(빨기, 눈 깜빡거림, 울기, 놀람반응)이나 행동을 관찰하여 청력을 추정합니다. |
3~6세 | 언어발달이 다소 지체되며 질문을 부분적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몇몇 자음의 대치나 왜곡이 나타남 |
신생아 ~ 노인 | 문법적/의미론적 이해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긴 문장에서 몇 개의 낱말만 이해하고 소리변별이 어려워 독화와 함께 의사소통하는 경우가 많음 |
고심도 난청으로 의심되는 아동 |
주차수별 자극음을 주어 검사를 실시하여 120dB정도 까지 청력 역치 측정이 가능 합니다. |
01 보청기의 조기착용
보청기를 조기에 착용하게 하여 소리에 적응하고 소리에 대한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합니다. 보청기를 통해 지나친 증폭을 주면 청력손실을 오히려 가중시킬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의 권고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동이 보청기에 적응하기 위해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소리나는 장난감이나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리를 받아들이게하며 단계적으로 적응시킵니다. 이때 보호자 및 선생님은 소리에 대한 아동의 작은 반응에도 칭찬이나 강화를 주어 소리를 감지하는 기쁨을 느끼게 해야합니다.보청기를 끼우면 금방 빼버린다.
시끄러울 정도로 소리를 지른다.
옹알이가 많아지고 장난감이나 문을 두들겨 소리를 낸다.
문을 난폭하게 닫거나 발소리를 ‘쿵쿵’하고 울린다.
자신이 낸 소리에 깜짝 놀라 울기를 한다.
TV 어린이 프로그램의 노래소리에 고개를 끄덕이거나 춤을 춘다
예전에는 반응이 없던 소리에도 관심을 나타내며 뒤로 돌아보거나 무엇인가를 찾는다.
02 청능훈련
Detection
감지
소리의 유무를 알아내는 단계입니다.
Discrimnation
변별
한 과제에서 두가지 소리의
차이를 인지하는 단계입니다.
Recognition
인지
단서없이 소리를 들어서 단어, 구, 문장을 알아내는 단계로서 쉬운 것부터 점차 어려운 단계로 들어갑니다.
Identification
확인
전단계에서 변별된 단어, 구, 문장을 정확하게 선택합니다. 소리를 감지하거나 똑같거나 다른것을 알아내기 보다는 그 소리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Comprehension
이해
마지막으로 이동시 소리를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하는 단계입니다. 분절적-초분절적, 주제 제시-일상적인것, 연관된 이야기 등 다양한 과제로 구성될 수 있으며 난이도를 개별아동에 맞게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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